업무흐름 5단계 경영법
1. 수집(Collect)수집(Collect)
업무를 처리하기에 앞서 어떤 업무들이 있는지 우선 파악해야 한다. 수집 단계에는 처리해야 할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수집 도구들은 항상 곁에 두고 어디에서나 바로 꺼내 쓸 수 있어야 한다.
2. 가공(Process)
수집된 정보는 저절로 조직화되지 않으며 그 전에 우리가 조직화할 수 있는 것인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우선 수집함에서 업무 리스트나 서류 더미를 꺼내어 검토하고 평가해야 한다.
3. 조직화(Organize)
업무들을 가공하면서 그것들이 최상의 위치에 배치되어 있는지 점검하는 과정이다. 업무들이 제자리에 있지 않으면 오히려 시간만 많이 들 뿐 효율적인 업무처리와는 멀어지게 된다.
4. 검토(Review)
이 단계는 업무들을 높은 상공에서 매주 한 번씩 내려다보는 시기이다. 선택된 행동이나 사항들을 눈앞에 쭉 늘어놓고 훑어봐야만 유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5. 실천(Do)
업무흐름 경영 과정도 결국 특정 시간이 되면 올바른 행동을 하려는 것이다. 앞의 네 단계를 제대로 마쳤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 자신의 결정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
- 옮긴이의 글
- 지은이의 글
- 공병호의 리딩 가이드
1부 깔끔한 일처리 기술
1장 새로운 현실을 위한 새로운 실천
2장 삶의 통제력 유지하기
3장 프로젝트 계획하기: 5단계 공략법
- 공병호 핵심 포인트
2부 스트레스 제로의 생산성 실천
4장 준비 단계 : 시간, 공간, 도구의 준비
5장 수집 단계 : 업무를 한 곳에 모으기
6장 가공 단계 : 수집함 비우기
7장 조직화 단계 : 올바른 체크리스트 준비
8장 검토 단계 : 시스템 기능성 유지
9장 실천 단계 : 최상의 행동 선택
10장 프로젝트를 관리능력 안에 두는 법
- 공병호의 핵심 포인트
11장 수집 습관의 힘
12장 다음 행동 결정의 힘
일요일, 5월 21,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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